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강원도농구협회, 제2회 강원도협회장배 생활체육 농구대회 개최
김지용(mcdash@nate.com)
기사작성일 : 2018-03-07 14:46

[점프볼=김지용 기자] 강원도농구협회가 오는 17일 제2회 강원도협회장배 생활체육 농구대회를 개최한다.  


강원도농구협회는 오는 17일과 18일 강원도 인제군 인제실내체육관과 인제다목적체육관 등에서 제2회 강원도협회장배 생활체육 농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홍천군에서 개최됐던 이번 대회는 평창동계올림픽 북측 응원단 숙소로 뜨거운 관심을 받은 인제군으로 자리를 옮겨 거행된다. 이번 대회는 클럽3부, 클럽4부, 40대부, 고등부 4개 종별로 진행되며, 강원도 내 40여개팀, 600여명의 선수가 출전해 열띤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강원도농구협회가 주최하고, 강원도 체육회와 인제군 체육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7분 4쿼터로 진행된다. 그리고 선수 출신들은 쿼터당 2명에 한해 출전이 가능하다. 신분증을 지참한 1969년생에 한해선 +1점 제도가 시행된다.


이번 대회의 대회장인 강환영 강원도농구협회 회장은 "통합 이후 두 번째 맞이하는 본 대회가 천혜의 자연을 가진 스포츠 메카의 도시 인제군에서 개최할 수 있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강원도 내에서 가장 큰 농구행사가 인제군에서 치러지는 만큼 금번 대회를 통해 인제군이 더 많은 활기를 띌 수 있길 소망한다. 아울러 협회는 장기적으로 엘리트 체육과 생활체육, 어린이부터 중장년층까지 많은 곳에서 하나가 될 수 있는 통합형 농구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구축,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제2회 강원도협회장배 생활체육 농구대회의 개회식은 17일(토) 오후 1시 인제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되며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대회 폐회식은 18일(일) 오후 4시 인제실내체육관에서 진행 예정이며 4개 종별 우승, 준우승, 공동 3위까지 시상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대회를 주최한 강원도농구협회는 참가 팀들의 숙식 지원과 인제군 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모든 참가 팀들에게 현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그리고 도내 농구 활성화 차원에서 대회 진행은 강원도 내 중, 고, 대학교 농구부 선수들이 맡게 돼 이번 대회는 엘리트 선수들과 생활체육 선수들의 화합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일반부 10만원/고등부 5만원-인제사랑 상품권 지급 예정) 

 

#사진_강원도농구협회 제공

 

<저작권자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