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대한민국농구협회(KBA), 20명의 대학생 서포터즈 1기 선발
김지용(mcdash@nate.com)
기사작성일 : 2018-02-07 10:11

[점프볼=김지용 기자] 대한민국농구협회(회장 방열)가 '2018 대한민국농구협회 대학생 서포터즈 1기'를 선발했다. 


협회는 지난 4일 마케팅 파트너 갤럭시아SM 사무실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면접을 실시, 20명의 대학생 서포터즈 합격자를 추려냈다. FIBA 농구 월드컵 예선 홈 앤드 어웨이와 KBA 3x3 코리아투어 등 다양한 활동에 필요한 젊은 인재들을 선발한 협회는 젊은 감각을 수혈해 새로운 면모를 선보이겠단 각오다.


지난해부터 다양한 변신으로 기존 엘리트 대회 뿐 만 아니라 생활체육, 유소년, 3x3 등 보다 폭 넓은 분야로 활동 영역을 넓힌 협회 측은 새로운 콘텐츠 개발과 인재 육성 차원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선발을 실시했다.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49명의 인재를 가려낸 협회는 2차 면접을 통해 20명의 최종 합격자를 선발했고,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된 20명의 인재들은 경기 운영, 홍보/마케팅, 기자단 세 파트로 나눠 활동하게 된다.


경기 운영 팀은 경기 개최에 필요한 시설 세팅과 물품 준비 등 경기 및 대회 운영에 필요한 업무를 지원하게 되고, 홍보/마케팅 팀은 다양한 홍보 활동과 응원단 지원 등 대회를 풍성하게 만드는 전반적인 활동을 펼치게 된다. 미래의 스포츠 기자를 꿈꾸는 인재들이 선발된 기자단은 전문적인 기사 작성 기회를 제공 받고, 기자단의 기사는 SNS 뿐 만 아니라 포털 사이트로 전송돼 활용되게 된다.


2018년 들어 최초로 대학생 서포터즈 1기를 선발한 협회는 오는 7월말까지 대학생 서포터즈단과 함께 활동하게 되며 이번 활동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친 대학생 서포터즈는 추후 갤럭시아SM에서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2018 대한민국농구협회 대학생 서포터즈 1기 최종 합격자 명단*

한주희, 정연재, 조승원, 정민호, 신인섭, 정경환, 박경서, 문지환, 박지은, 김재민
박세영, 박경균, 김승균, 권경빈, 오창환, 김성연, 최성준, 김정효, 신경운, 신현지 


#사진_김지용 기자  

<저작권자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점프몰 배너-아마농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