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제 1회 한·중 국제 청소년 농구대회 개최
곽현(rocker@jumpball.co.kr)
기사작성일 : 2017-01-19 14:27

[점프볼=곽현 기자] W짐 우지원 농구단(대표 우지원)과 울산광역시 동구 농구협회(회장 성필권), 중국 상하이 농구협회가 공동으로 주최, 주관하는 ‘제 1회 한·중 국제 청소년 농구대회’가 20일부터 23일까지 중국 상하이시 상명국제중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로써 지난해 일본 미야자끼현 니찌난시에서 한·일 국제농구대회 개최를 계기로 생활체육에서는 최초로 중국, 일본과 교차해 국제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한국에서는 전년도 하계 전국유소년 농구대회의 우승팀인 분당의 삼성발리농구교실(2팀, 대표 금정환)와 준우승팀인 울산한마음농구단(2팀, 대표 조정훈) 그리고 우지원 전 선수가 직접 운영하는 W짐 우지원 농구단에서 1팀 등 5개 팀이 참가하며, 중국 측에서는 상하이, 항주, 소주 등에서 선발된 생활농구선수들이 참가해 양국 간 명예를 걸고 한판 승부를 벌인다.

 

20, 21일 경기에 이어 23일에는 상하이 임시정부청사와 홍궈 공원에 자리한 윤봉길 의사의 매헌관에서 독립운동에 모든 것을 바친 선조들의 활약상을 둘러보고 발달된 상하이의 여러 시설들도 견학할 예정이다.

 

대회를 주관하는 우지원 단장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상하이 농구협회와의 MOU체결을 통한 한·중간 청소년 농구교류와 다양한 인적교류를 실시할 것이며, 아울러 더욱 치열해져가고 있는 국제관계 속에서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이번 농구대회 및 교류가 앞으로 양국 간의 더욱 우호적인 관계형성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대회 개요>
주최 : 울산시 동구 농구협회, 중국 상하이시 농구협회
주관 : W짐 우지원 농구단
장소 : 상하이 상명국제중학교 실내체육관
일시 : 2017년 1월20일~23일
국내참가팀 : W짐 우지원 농구단, 울산 한마음 농구단, 분당삼성발리농구교실
중국참가팀 : 공로중학교, 루만실험학교, 상리공, 상하이54중학교, 건평서교, 향명중학교, 정안중학교

 

#사진 – 우지원 농구단 제공

<저작권자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신 뉴스